전현무계획2, 시원한 생맥주와 청귤이 함께하는 도쿠시마 아오야마치!

도쿠시마, 아오야마치 히라이
히라이, 도쿠시마

 

오사사의 마츠다 부장과 함께한 전현무와 곽준빈은 전편에 이어 도쿠시마시 아오야마치에 위치한 '히라이'라는 술과 식사가 함께 되는 곳으로 향했다. 마츠다는 노렌의 색깔이 오염된 곳이 맛집이라고 했으나 히라이의 노렌은 새하얗고 깨끗했다. 과거 마츠다 부장이 노포 맛집을 구별하던 방식이 도쿠시마에서는 통하지 않았지만 히라이의 맛은 갓벽했다! 

 

 

 

히라이 가게 위치 바로보기

 

Hirai Tokushima · 3 Chome-7-2 Terashimahonchohigashi, Tokushima, 770-0832 일본

★★★★☆ · 이자카야

www.google.com

주소 : 3 Chome-7-2 Terashimahonchohigashi, Tokushima, 770-0832 일본

 

히라이의 대표메뉴 3인방

 

마츠다 부장은 시원한 생맥주를, 전현무는 하이볼을, 곽준빈은 따뜻한 우롱차를 시켰다. 그리고 이어지는 히라이의 대표메뉴 3가지. 

첫번째는 방어회에 청귤즙을 뿌려 만든 '스다치 부리'였다. 

 

스다치 부리

 

해산물이 풍부한 일본 내에서도 특히나 해산물이 산지직송으로 수급되는 도쿠시마시. 그중에서도 방어와 도미는 특히나 도쿠시마가 자랑하는 식재료였고, 히라이에서도 이를 이용하여 스다치 부리를 내어 놓았다. 도쿠시마의 또 다른 특산물인 청귤과의 콜라보였다.

 

호네쓰키도리

두번째로 나온 요리는 뼈 있는 닭구이인 '호네쓰키도리' 우리네 음식으로 치자면 닭갈비의 뼈있는 간장양념 버전쯤 될 듯한 호네쓰키도리는 감칠맛이 입안에서 폭발하여 밥과 함께 도는 시원한 생맥주와 함께 할때 제격같아 보인다.

 

도미 솥밥

 

마지막 메뉴는 '도미 솥밥'. 도미의 풍미가 가득찬 솥밥의 맛은 히라이에서의 대미를 장식하며 속을 편안하게 만드는 마법의 음식이다. 비린내가 전혀 없이 육고기의 풍미를 내는 도미살과 얕은 느낌으로 스며든 솥밥의 적절한 간이 조화를 이루는 메뉴이다. 도미 솥밥에도 도쿠시마의 특산물인 청귤을 살짝 뿌려 먹으면 더 맛있어지는 건 안비밀(?)!